쿠팡, 뉴스룸 통해 '곰곰쌀' 탄생배경 담은 콘텐츠 공개

지역농가와 PB 파트너십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힘써
앞으로 다양한 중소 제조사와 함께 성장할 기회 만들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쿠팡(대표 강한승·박대준)이 지역농가 자체브랜드 곰곰의 대표 상품 '곰곰쌀'의 탄생 배경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곰곰쌀'은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생산된 신선한 쌀을 직접 선별하고 도정해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으로, 곰곰쌀의 생산 협력사 광복영농조합법인은 1981년부터 약 40년간 청주에서 농업을 이어 나가고 있는 충북 대표 향토 기업이다.

 

쿠팡이 처음 선보인 PB 곰곰은 '곰곰이 생각하다'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실제로 무려 12번이나 엄격히 쌀을 선별해 그만큼 최고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전병순 광복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지역을 대표하는 토박이 기업이 40년 만에 처음으로 쿠팡과 함께 온라인 판매에 도전했다"며 "쿠팡과 함께 국내 지역 농산물을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쿠팡과의 파트너십은 지역 농가에 도움을 줬다. 코로나19로 농업민을 비롯해 지역경제가 크게 타격을 받을 때 '곰곰쌀'의 경우 오직 쿠팡에서만 하루 1만 포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지역 농가에 힘이 됐다.

 

또한, 쿠팡의 PB 전문 자회사 씨피엘비(CPLB)와 협력하는 중소 제조사의 매출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500% 증가해 쿠팡으로 인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있다.

 

곰곰의 신선식품은 복잡한 중간 유통을 거지치 않고 직매입해 판매자는 재고가 남을 우려가 없으며 고객은 신선한 상품을 생산 직후 바로 만날 수 있다. 아울러, 별도의 물류비와 홍보 마케팅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온라인 판매가 처음인 지역 업체의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전국 곳곳 다양한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은 물론 다양한 중소 제조사들이 쿠팡과 함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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