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쿠팡(대표 강한승·박대준)이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이 1년 새 6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쿠팡의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 이는 21년 쿠팡의 전체 성장률인 54%보다도 15%p 높은 수치다.
쿠팡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중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상품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과 광고비 등의 마케팅을 지원했다. 또한 쿠팡의 전국 판매망을 통해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신용데이터(KCD)가 밝힌 전국 소상공인 매출이 1.7% 감소한 것과 비교하면 더욱 대조된다. 특히 작년 8월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기간에 중소상공인들의 입점 품평회·마케팅 지원을 한 전북지역은 82%의 성장세를 보였다.
아울러 쿠팡은 ▲판매자가 제품생산에만 집중하는 거래환경 ▲광고비 부담 없는 아이템마켓 ▲투명한 수수료기반의 마켓플레이스 등을 제공해 대표 중소상공인 친화적 이커머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설명이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은 거래업체의 80% 이상이 중소상공인이며,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는 지방자치단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중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부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쿠팡과 손잡은 중소상공인분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