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강소기업과 손잡고 뷰티고객 사로잡는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서 고객 인사이트 제안
고객 인사이트 바탕 강소기업서 상품 출시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쿠팡(대표 강한승·박대준) 뷰티데이터랩이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쿠팡의 고객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강소기업이 출시할 수 있도록 쿠팡과 강소기업이 협업하는 캠페인이다.

 

쿠팡은 고객이 가장 원하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3일부터 13일까지 고객 선호도 투표를 진행한다. 고객 선호도 투표 후보 상품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에서 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정됐다. 투표를 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은 제품은 협업 강소기업에서 출시하고 쿠팡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내 손으로 만드는 세상에 없던 상품’ 캠페인의 첫 번째 상품은 화장솜이다. 화장솜은 클렌징과 스킨케어에 있어서 가장 기본 상품이며, 신규 상품에 대한 접근성이 높으면서도 기성 상품에 대한 만족도가 비교적 낮아 이번 캠페인에 적합해 선정했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A 스킨핏 타입 ▲B 라운드 타입 ▲C 티슈 타입을 이번 캠페인의 투표 후보 선정했다. 선정된 세 가지 타입 중 최종 출시 후보가 결정되면 미용소품 전문업체인 ‘신세대’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해당 상품은 오는 17일부터 쿠팡에서 한정수량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해 3월부터 발송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을 통해 1년간 뷰티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고자 기획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투표하고 구매하는 새로운 방식의 쇼핑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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