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비대면 발급 프로세스 'e-L/G 발급 서비스‘ 신설

언택트 시대에 맞춰 기업 손님들 니즈 충족
업무신속성 개선부터 페이퍼리스로 ESG경영까지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하나은행(대표 박성호)이 지난해 7월 출시한 기업외한 디지털 플랫폼 ’Hana Trade EZ(하나 트레이드 EZ)‘에 비대면 발급 프로세스 ’e-L/G 발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하나 트레이드 EZ‘는 손님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간편하게 업무 처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현한 플랫폼으로 ▲해외송금 증빙서류 비대면 제출 ▲수출채권 매입(O/A) 신청 등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e-L/G 발급 서비스’ 도입으로 영업점과 EDI를 통해서 가능했던 기존의 L/G발급 업무가하나 트레이트 EZ플랫폼에서도 할 수 있게 되었다. ▲해외송금 증빙서류 비대면 제출 ▲수출채권 매입(O/A) 신청 등을 비대면으로 간소화됐으며, L/G 분실리스크도 제거돼 기업외환 거래 손님의 편의성이 높아졌다.

 

또한, e-L/G 발급 결과를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통지받을 수 있고, 발급된 L/G를 영업점 방문 없이 하나 트레이드 EZ 플랫폼을 통해 출력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하나은행은 영업점 업무 처리의 신속성 개선과 페이퍼리스를 통한 에너지절약과 탄소배출 감소 등 ESG경영을 실천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e-L/G 발급 서비스 시행으로 언택트 시대에 변화하는 기업 손님들의 니즈를 충족하게 됐으며, 영업점 업무 경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하나 트레이드 EZ 플랫폼의 서비스 확대를 통해 손님께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7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