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직관적 화면 재구성"...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개편

이벤트 배너영역 줄이고 거래버튼 중심으로 메뉴구성 간소화
당행이체와 오픈뱅킹이체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변경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하나은행(대표 박성호)은 이용자 편의 증대를 위해 조회, 이체 등 주요 기능 개선을 중심으로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의 모든 거래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 개선을 통해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했다. 이를 통해 전보다 직관적으로 화면을 재구성해 손님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우선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이벤트 배너영역을 줄이고 손님이 자주 사용하는 거래버튼을 중심으로 메뉴구성을 간소화했다.

 

거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조회 및 이체 화면에서 스크롤을 기존대비 50%가량 줄여, 한 페이지에서 모든 금융자산 현황을 조회하고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 당행이체와 오픈뱅킹이체를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거래완료 후 추가메모를 가능하게 하는 등 이용자에게 하나원큐와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시대에 많은 사람이 모바일을 통해 금융 거래를 하지만 인터넷뱅킹은 큰 화면 등 모바일이 대체할 수 없는 강점을 가진 은행의 대표 채널"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폰뱅킹(하나원큐)과의 연계 강화 등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보다 나은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7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