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하나 합' 맞춤형 자산관리 포털로 개편

메인화면 탭 및 자산관리·자금흐름 등 기능 추가
'하나 합'에서 비대면 컨설팅으로 부자되는 방법 얻자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하나은행(대표 박성호)이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합'을 소비자 맞춤형 자산관리 포털로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하나 합'의 메인화면은 자산, 진단, 플랜, 인포 등의 4개의 탭으로 구성되며 ▲자산관리 스타일 ▲자금흐름 진단 ▲지출 분석 알림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자산관리 스타일'은 보유상품과 함께 자산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에게 적합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자금흐름 진단'은 여유 자금과 부족 자금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로 지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플랜'과 '인포' 기능은 모바일뱅킹 '하나원큐'의 자산관리 상품·서비스를 한 곳에서 모았으며, 자산 진단부터 처방까지 자산관리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인포'에서는 ▲또래들의 금융라이프 ▲주식Talk톡 ▲투자 드렌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비슷한 연령대에서 가입한 인기 예·적금 상품 정보와 고액자산가들이 보유·매매한 주식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하나 합'에서 비대면 자산관리 컨설팅 등을 통해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자산관리 콘텐츠 개발을 통해 양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7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