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자기관리 열풍 속 ‘닥터유 단백질바’ 역대최고 월매출

전년 동월 대비 45% 이상 고성장 역대 최고 월매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봄맞이 자기관리 열풍 맞물려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지난 4월 ‘닥터유 단백질바’ 매출액이 25억원을 달성해 역대 최고 월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45%이상 늘어난 것이며, 식품업계에서 히트상품 기준으로 꼽는 월 매출 10억원을 2배 이상 넘어선 것이다.

 

오리온이 지난 2019년 출시한 ‘닥터유 단백질바’는 달걀 두 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함유해 어디서든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와 렌틸콩도 51% 넣어 맛도 놓치지 않았다.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의 수요가 급증한 이유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봄맞이 자기관리 열풍이 맞물려 일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보디빌딩·마라톤 등과 연계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꾸준히 넓혀온 전략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아울러 단백질 섭취량을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도록 사이즈를 작게 만든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도 매출 증가에 힘을 보탰다. 

 

오리온 관계자는 “일상 회복 분위기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해 닥터유 단백질바가 운동족 사이에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운동 및 자기관리 트렌드가 지속될것으로 예상되고 TPO(시간·장소·상황)별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단백질 강화 제품군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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