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복합문화공간 'Park1538'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서 독창성과 우수성 인정
자연·인간·철의 교감 담아낸 작품까지 선봬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포스코(대표 정탁) 복합문화공간 ‘Park1538’이 독인 ‘2022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건축(도시조경) ▲커뮤니케이션(안내표식) ▲실내건축(설치작품)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 독일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미국 IDEA 디자인어워드·독일 Red Dot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손꼽힌다.

 

‘Park1538’은 열린 공간을 의미하는 ‘Park’와 철의 녹는 온도를 의미하는 '1538℃'의 합성어로 처르이 무한한 재활용성과 인간이 창의성을 의미하는 무한루프를 컨셉으로 디자인됐다.

 

포스코는 건축 부문에서 다양한 수종의 조화로운 식재와 창의적인 휴게공간을 조성한 점을 인정 받았으며,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내·외부 사인물을 시인성 높게 디자인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해와 달·열두 달을 상징하는 오브제와 92개 자연계 원소를 형상화하면서, 자연·인간·철의 교감을 담아낸 ‘철의 감성’이 실내건축 부문에서 수상했다. 철의 감성은 관람객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키네틱 작품이다.

 

Park1538 대표 콘텐츠인 ‘철의 문명’은 철의 탄생과 인류의 무한한 가능성을 360도 인터랙티브 영상관과 서라운드 미디어쇼로 표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지난 2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서 대상을 수상해 최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월에는 국내 최대 디지털 산업계 어워드인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도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이 밖에도 Park1538은 ▲대한민국 조경대상 국토부장관상 ▲세계철강협회 스틸리어워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상 ▲굿디자인어워드 특허청장상 등 국내·외 대형 어워드의 디자인·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해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4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