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친환경 주제”…LG화학, 메타버스서 대학생 광고 공모전 시상

비대면 메타버스 플랫폼서 공모전 시상식 개최
총 500만원 상금, LG계열 광고회사 인턴십 기회 제공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자동차 기어 이니셜(P·R·N·D)을 활용해 LG화학과 함께 가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표현한 광고가 이번 LG화학 대학생 광고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다.

 

26일 LG화학(대표 신학철)에 따르면, 메타버스에서 ‘제6회 LG화학 대학생 광고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 광고 공모전은 기업들의 최대 관심사이자 생존 전략인 친환경·ESG(환경·사회·지배구조)·지속가능경영을 주제로, ▲LG화학이 추구하는 지속가능성 ▲LG화학의 친환경 통합 브랜드 ‘LETZero’ 두 가지 분야 영상을 모집했다. LG화학 임직원과 광고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2편 ▲인기상 8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자동차 기어 변속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표현해 대상을 수상한 건국대 윤창훈, 이재준, 정세윤, 문수영 학생팀은 환경오염과 재활용, LG화학의 지속가능 발전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우수상은 ‘LETZero’의 제로라는 부분에서 환경 오염을 0으로 바꾸는 수학공식을 모션그래픽으로 표현한 중앙대 이현재, 박소연, 덕성여대 김원빈 학생팀과 살살 녹는 생분해 돈까스와 새하얀 PCR(재활용) 크림우동, 생분해성 바이오 덮밥 요리로 플라스틱 맛집을 재치있게 묘사한 연세대 서민석, 김승빈, 이승윤, 탁정우 학생팀에 돌아갔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 중 ▲대상팀 상금 500만원 ▲HS애드 인턴십 기회 제공 ▲최우수상 팀 상금 각 200만원 ▲우수상 팀 상금 각 100만원 ▲인기상 팀 상금 각 50만원이 주어진다. LG화학은 지난 2016년부터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있다.

 

심사를 맡은 박진희 용인대 미디어디자인학과 교수는 “젊은 감각의 아이디어와 재치가 돋보이는 재기 발랄한 작품들도 눈에 띄는 공모전이었다”며 “내년에는 또 어떤 새로움을 가진 작품들이 출품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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