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한국화학공학회, ‘제2회 석유화학 올림피아드’ 개최

오는 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대상팀 장학금 500만원·LG화학 정규직 전환형 인턴십 기회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LG화학(대표 신학철)이 한국화학공학회와 함께 2회 석유화학 올림피아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참가는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외 화학공학 관련 학부 3, 4학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팀당 2~3명으로 꾸려 지원하면 된다. 참가 팀은 ▲생산성 향상 ▲공정 안전 ▲환경·에너지 등 총 3개 중 1개 부문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LG화학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이 지난 후 지원자들은 LG화학가 보낸 이메일 속에 담긴 문제를 오는 8월12일까지 풀어 제출하면 된다. 제출 답안은 LG화학 글로벌생산센터 등 내부 전문가와 공학회 교수 등 전문가가 함께 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결과 발표와 시삭식은 오는 10월 중 진행된다. 대상 1개팀에는 인당 장학금 500만원과 LG화학 정규직 전환형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금상·은상·동상 각 3개 팀엔 LG화학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과 함께 각각 인당 300만원·200만원·100만원씩 장학금을 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LG화학에 따르면 지난 1회 올림피아드엔 647팀, 1692명의 화학공학 전공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공정 안전 ▲생산성 향상 ▲환경·에너지 문제 해결에 필요한 다양한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이는 아이디어를 산업 현장에 적용해도 될 정도로 높은 가능성을 보였다.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LG화학과 한국화학공학회는 석유화학 산업을 이끌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올해도 석유화학 올림피아드를 개최하게 됐다”며 “기후위기로 대전환기를 맞이한 대한민국 석유화학 산업의 미래를 위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대학생 인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8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