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도 드론으로”...세븐일레븐, 파블로항공과 '드론 배송' 선봬

드론 전용 스테이션 마련해 차세대 배달 서비스 운영
배송 서비스 사각지역에 다양한 품목 제공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6일 드론 물류 배송·서비스 전문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과 드론 배송 서비스·사업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블로항공은 무인 물류 통합 시스템을 제공해 기존 물류산업에 혁신을 가져오는 게 목표다. 무인 물류 시스템의 효율성·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육상·공중·해상에 있는 무인 모빌리티 시스템을 통합해 관제·운영·제어하는 소프트웨어 팜넷(PAMNet)을 개발했다.

 

내년 4월에는 ▲미국 드론 스테이션 개발사 에바(EVA) ▲그리피스 국제 공항 ▲탈레스(THALES) ▲미국 연방항공청(FAA) ▲미국 항공우주국(NASA) 등이 주도하는 뉴욕 드론 배송 실증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안에 교외지역에 드론 배송 서비스 첫 번째 거점 점포를 열고 테스트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지역 마을 주민과 주변 캠핑촌, 팬션 이용객 등을 주 대상으로 검토 중이다.

 

파블로항공은 안정적인 드론 배송 서비스를 위해 미 드론 스테이션 개발사 에바(EVA)와 BMW 아메리카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드론 전용 스테이션을 세븐일레븐 점포에 설치할 예정이다.

 

최경호 대표이사는 “세븐일레븐은 국내 우수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중심으로 가맹점의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높여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혁신을 꾸준히 실행해 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발판삼아 전국 도서산간지역에 드론을 활용한 배달 서비스망을 구축해 배달 소외지역 제로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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