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빙그레(대표 전창원)는 올해 상반기 해외 수출액이 작년 동기 대비 27% 늘어난 77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치다. 전체 매출 대비 수출액 비중도 13.1%로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빙그레 해외 수출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8년 493억원의 해외 매출을 기록한 빙그레는 지난해 1042억원을 기록하며 5년 만에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주요 수출 품목은 아이스크림이다. 올해 상반기 아이스크림·기타 수출은 466억원으로 전체 수출액 중 60.1%를 차지했다. 대표 제품 메로나는 상반기 해외 매출 약 290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국내 매출(220억원)을 상회하는 수치다.
해외 수출 성장 요인으로는 국가별 맞춤 전략을 꼽았다. 메로나는 딸기, 망고, 코코넛 등 현지 입맛에 맞춘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할랄 인증 제품, 식물성 아이스크림 등을 출시해 비관세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수출 국가 수는 지난해 20여 개에서 올해 30여 개로 늘었다.
빙그레 관계자는 “해외 시장은 무한한 성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수익성도 좋다”며 “지속적으로 해외 수출과 매출 비중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