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19년 맞아 '2022 매일클래식 영상콘서트' 개최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 모토..전국 시민들에게 공연 관람 기회 제공
매일아이닷컴서 오는 16일까지 감상평 이벤트·영상 공유 이벤트 진행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2022년 매일클래식 영상콘서트 ‘Folks in Farmer’s Village’를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매일클래식’은 매일유업이 2003년부터 매해 진행해 온 찾아가는 클래식 공연이며, 올해로 19주년을 맞이했다. 2020년 ‘베토벤 편지콘서트’, 2021년 ‘조우: 100년 전 작곡가들의 대화’에 이어 올해 세번째 영상콘서트 ‘Folks in Farmer’s Village’로 진행한다.

 

매일 클래식은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를 모토로, 수도권에 편중된 공연 기회를 전국의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지금까지 전국 60곳 이상의 지역을 방문했으며, 96회 공연을 통해 5만명이 넘는 관객을 만나왔다.

 

코로나19로 인해 관객과의 만남이 어려워지며, 매일클래식은 영상콘서트를 선택했다고 매일유업 측은 설명했다.이번 매일클래식은 상하농원의 자연을 배경으로, 다양한 민속음악(folk music)의 영향을 받은 작품들을 선보인다.작품 속에 민속음악이 스며 있는 ▲독일의 작곡가 슈만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레하르 ▲미국 작곡가 애런 코플란드 ▲영국을 대표하는 벤자민 브리튼 ▲스페인과 한국의 민요풍 가곡들로 구성됐다.

 

연주자로는 바이올린에 김화림, 첼로에 이길재, 피아노에 나경은 등이 나섰으며, 특별히 구성된 성악 프로그램을 위해 소프라노 장혜지·테너 안대성이 함께 했다. 특히 오벌린 음악대학의 피아노 교수이자 오페라 코치인 나경은 교수가 성악가들을 코치하며 녹음과 프로그램을 구성했을 뿐 아니라, 김화림 음악감독과 함께 영상 시청자들을 위한 곡해설까지 함께 해 작품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매일아이닷컴에서는 오는 16일까지 감상평 이벤트와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상을 감상하고 감상평을 남긴 사람 중 우수한 후기를 선정해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숙박권(3명) △매일두 포인트 5만점(10명) △썬업 과일야채샐러드(80명)를 증정한다. 또 개인 SNS에 매일클래식 소식을 공유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바리스타룰스 에스프레소 라떼를 선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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