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상품 소개 영상 418만명 시청

지난 10일부터 상품 출시 안내 신청 이벤트 실시
많은 고객 이용하도록 점차 확대해 나갈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가 새롭게 선보이는 주택담보대출 상품 소개영상이 한 달 만에 418만명이 시청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영상은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구현 화면과 함께 다양한 사람이 일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비대면으로 친구와 카톡을 하듯 챗봇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영상으로 표현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달 10일부터 12일간 앱에서 주택담보대출 상품 출시 알림을 신청하는 사전 이벤트도 실시, 사전 알림을 통해 신청한 고객은 18만명 가까이 된다.

 

또한, 지난 7일 2주간 주택담보대출의 예상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이벤트까지 실시해, 이벤트 기간동안 해당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이 186만명, 한도조회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은 20만명 수준으로 매일 평균 약 7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집계되어 인기를 증명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최대 6억 3천만원으로, 대출금리는 최저 2.94%(변동금리, 10일 기준)으로 대출기간·거치 기간·상환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올해 말까지 전액 면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신용대출과 달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은 목적이 뚜렷한 자금임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반응을 실감하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가능 대상 지역과 물건 등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7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