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카카오와 온라인 몰에 AI 기술 도입

'동원몰'과 '더반찬&' 등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기술 적용
고객 중심 온라인 쇼핑 서비스와 AI 기반 물류 환경 구축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디어푸드(대표 강용수)와 인공지능(AI) 기반 커머스 플랫폼·물류 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전날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디어푸드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과 신선 HMR 전문몰 ‘더반찬&’ 등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을 적용해 고객 중심 온라인 쇼핑 서비스와 AI 기반 물류 환경을 구축하기로 했다.

 

우선 동원디어푸드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와 신선식품 ‘다이나믹 프라이싱’ 제도를 도입한다. 개별 고객의 취향과 시장 상황을 고려한 탄력 요금제를 통해 고객에게 타임 세일, 특가 제품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물류 플랫폼으로 모든 물류 프로세스를 재설계하며, AI 예측 모델에 따라 상품·재고 관리를 진행한다. AI 컨택센터와 챗봇을 도입해 고객 문의에 최적의 답변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밖에도 양사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을 활용해 운영 개선, 품질 경영 영역에서 공동 연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고객과 직접 마주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커머스 플랫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동원디어푸드의 성공적인 고객 중심 커머스 및 물류 플랫폼 구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용수 동원디어푸드 대표는 "이번 협약은 온라인 식품 유통 사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나갈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AI 기반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업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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