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 FGI로 환우와 소통강화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23일 김미영 1형 당뇨병 환우회 대표를 비롯해 환자 13명이 화상으로 참여한 가운데 '덱스콤G6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는 연속혈당측정기(CGMS) 덱스콤G6의 제품 개발을 위한 1형 당뇨 환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나선 조치다.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는 1형 당뇨 환자들로부터 덱스콤G6 사용으로 달라진 일상을 직접 듣고 교감함으로써 연속혈당측정기와 1형 당뇨 환자들의 상호 유기적 관계를 위해 마련됐다.


FGI는 ▲CGMS 등 당뇨관리용품 보급방안 ▲연속혈당측정기 사용 전후 차이점 ▲1형 당뇨병 환우에게 덱스콤을 추천하는 이유 ▲덱스콤에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휴온스는 토론에서 나온 환자들의 고충과 요청 사항 등을 적극 수렴해 향후 덱스콤G6의 마케팅 활동에 접목할 계획이다.


김미영 환우회 대표는 “연속혈당측정기 회사에서 환자들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자리를 마련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FGI에서 나눈 이야기들이 덱스콤G6의 앞으로의 활동에 반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1형 당뇨 환자분들의 건강한 일상에 보탬이 될 수 있는 환자 친화적 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면서 “이번 FGI를 시작으로 1형 당뇨 환자들과 국내 연속혈당측정기 시장 발전과 덱스콤G6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4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