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 산학관 뭉친다..제천시-세명대와 지역발전 협약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한 R&D, 비R&D 지원에 관한 상호협력
인적자원, 정보 교류 및 연구 장비의 공동 활용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휴온스그룹(회장 윤성태)이 제천시-세명대학교와 손잡고 지역 발전 기여에 나섰다.

 

㈜휴온스글로벌(대표 송수영)은 제천시(시장 김창규),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와 최근 충북 제천 세명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산•학•관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과 제천시 박기순 부시장, 세명대 권동현 총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휴온스그룹과 세명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 취업 및 현장실습 지원과 지역의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동연구 상호협력 지원을 합의했으며, 제천시에서는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 대학 및 지자체간 협력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밖에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R&D, 비R&D 지원에 관한 상호협력 ▲인적자원, 정보 교류 및 연구 장비의 공동 활용 ▲산학협력 분야 상호협력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세명대학교 권동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멸위기에 처한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고, 학생들에게 취업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제천시, 세명대학교와 상호 협력을 이끌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3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