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켈스와 협업으로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오미크론 대응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켈스’ 협업..오미크론 변이 확산 대응
전문가용 신속항원 진단키트 ‘Accurate Rapid COVID19 Ag' 공급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휴온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의 국내 대응을 위해 신속항원 진단키트 공급에 나선다.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 바이오벤처 켈스(대표 이동호)와 코로나19 전문가용 신속항원 진단키트 ‘Accurate Rapid COVID19 Ag’의 국내 공급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가 거세지면서 국내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수가 2만명 대 진입하는 등, 연일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다. 이 가운데 방역당국도 2월부터 오미크론 대응체계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오미크론 대응 체계에서 일반 국민은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양성’이 나올 경우만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기침 ▲발열 ▲인후통 등 코로나19 증상이 생기면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된 의료기관에 방문, 의사 진료와 함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게 된다.

 

휴온스는 신속항원검사가 우선되면서 켈스의 전문가용 신속항원 진단키트 ‘Accurate Rapid COVID19 Ag’를 확보해 국내 수요 대응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휴온스는 오늘부터 전국에 지정된 500여개 호흡기전담클리닉을 포함해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하는 의료기관에 ‘Accurate Rapid COVID19 Ag’를 공급한다.

 

휴온스 관계자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켈스사와 협업을 통해 국내 공급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변화에 빠르게 대처해 코로나19 환경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4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