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어르신 위한 맞춤 ATM 전국으로 확대한다

시니어 맞춤 ATM에 큰글씨·색상으로 잘 보이게
만 65세 이상 고객 타행 이체 수수료 전액 면제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신한은행(대표 진옥동)이 큰 글씨와 쉬운 말로 구성된 시니어 맞춤 자동화기기(ATM)를 전국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11월 시니어 고객들의 디지털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선보였던 시니어 고객 맞춤형 ATM서비스를 전국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한다.

 

시니어 맞춤 ATM은 ▲큰 글씨 ▲쉬운 금융 용어 사용 ▲색상 대비 활용을 통해 시인성을 강화했다. 또, 고객안내 음성 속도를 기존대비 70% 수준으로 줄여 고령층 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아울러, 만 65세 이상 고령층 고객의 자동화기기(ATM) 이용 수수료가 면제된다. 지난 5일부터 만 65세 이상 고객이 영업시간 내 신한은행 자동화기기(ATM) 기기를 이용해 타행으로 이체할 경우, 수수료가 전액 면제되며 1월말부터는 타행 자동화기기를 이용해 영업시간 내 출금·이체할 때도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맞춤 ATM 전국 확대와 수수료 면제 혜택으로 모바일뱅킹보다 ATM의 이용률이 높은 고령층의 금융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디지털화에 따른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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