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 비대면 채널 전면개편..플랫폼 신규구축   

간결.용이 바탕..디지털 언어 적용한 웹 디자인으로 개편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기업 비대면 채널을 전면 개편하고 경영지원 플랫폼(신한 BizMate)을 신규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기업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 뱅킹 및 모바일 뱅킹, 기업자금관리 업무를 위한 인사이드뱅크를 전면 개편함과 동시에 신규 채널인 기업자금관리(Web CMS)와 기업경영지원 플랫폼을 신규 도입했다.


이번 전면 개편은 기업 담당자 설문, 인터뷰 등 고객과 소통을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기업뱅킹업무 ▲기업자금관리(Web CMS) ▲기업경영지원 등 주요 기능을 누구나 이해 가능하도록 간결하고 명확한 디지털 언어를 적용한 웹 디자인으로 개편해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인터넷뱅킹에서 ‘비대면 실명확인 프로세스’를 도입해 ▲법인의 입출금계좌 신규 ▲해외직접투자 신고 프로세스 신설 ▲퇴직연금 계약이전 신청 등 기업의 디지털 업무영역을 확대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은행은 기업자금관리(Web CMS)를 신규 구축해 기업고객이 더 쉽고 편하게 자금을 관리할 수 있도록 PC설치형으로 제공하던 기업자금관리서비스 ‘InsideBank Lite’를 기업인터넷뱅킹으로 통합했다. ▲전자장부 작성 ▲공과금 일괄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 실무자 및 관리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5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