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현지인이 선호할 채소 활용해 글로벌 신제품 14종 출시

매운맛 싫어하는 현지인 위해 개발한 마일드 김치 선봬
고추장과 쌈장은 서구식 식문화에 맞춰 변형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대상(대표 임정배)은 글로벌 김치 5종과 고추장·쌈장 등 장류 6종, 소스류 3종 등 총 14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대상 측은 ‘미국·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배추김치 외 다양한 김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현지인이 선호하는 채소인 양배추·케일·당근을 활용한 종가집 김치 3종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매운맛을 싫어하는 현지인들을 위해 개발한 마일드 김치도 만나볼 수 있다. 마일드 김치는 젓갈이 들어간 오리지널 버전과 젓갈이 들어가지 않은 비건 제품까지 2종으로 구성됐다.

 

걸쭉한 제형 탓에 활용 범위가 좁았던 고추장과 쌈장은 서구식 식문화에 맞춰 용도와 제형을 변형했다. 프리미엄 라인으로 출시한 글루텐 프리 고추장·쌈장은 일반 장류보다 묽은 형태로 냄새가 적고 맛이 깔끔하다.

 

또 쌈장을 샐러드나 타코, 스프링롤에 뿌리거나 찍어먹을 수 있도록 드레싱과 디핑소스 타입으로 개발한 신제품도 출시한다. 해당 제품은 고추장, 쌈장 모두 액젓 등 동물성 재료를 넣지 않은 비건 제품이다.

 

강력한 매운맛의 고추장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수출용 고추장은 매운 정도에 따라 3단계로 구분돼 있었다. 여기에 대상은 폭탄맛(4단계)과 핵폭탄맛(5단계)을 추가했다. 동남아시아 소비자를 겨냥하기 위해 할랄(Halal) 인증도 획득했다.

 

칠리 소스, 핫소스 등을 주로 사용하는 서구식 식문화를 반영한 소스 라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고추장 맛, 김치 맛, 유자 맛 등 세 가지 종류로 이뤄져, 한국 고유의 매운맛을 묽은 소스 형태로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전 세계인이 김치, 고추장, 쌈장 등 우리 먹거리를 쉽게 접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지인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으로 글로벌 한식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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