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농심켈로그(대표 정인호) 프로틴이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리얼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2019년 프로틴 그래놀라를 비롯 프로틴바, 쉐이크 등 국내 프로틴 시장에 진출한 이래 켈로그만의 기술력과 영양 설계를 바탕으로 건강한 프로틴 열풍을 선도해왔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영양을 선사하는 'Better for you' 캠페인을 전개하며 국내 최초로 단백질 신소재인 농축대두단백을 그래놀라에 적용하고 저당 트렌드를 반영하는 등 맛과 영양을 강화하여 차별화된 프리미엄 프로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와 같이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 개발과 균형 잡힌 프로틴 섭취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려온 점을 인정받아 농심켈로그는 5년 연속 시리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누구나 맛있게 프로틴을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영양 모두 업그레이드한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가 있다. 일반적으로 프로틴 제품은 맛이 없다는 소비자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프리미엄 다크초콜릿을 입힌 프로틴 그래놀라에 캐슈너트와 호박씨로 고소한 풍미를 더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맛으로 향상시켰다. 영양적인 측면에서는 로우 스펙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을 곡류가공품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25% 낮게 설계했으며, 영양 가치가 높은 농축대두단백을 활용해 단백질은 제품 100g 당 삶은 계란 4개 분량인 20.5g이 함유되었다.
더불어 '프로틴바K 헤이즐넛&다크초코' 역시 건강과 먹는 재미를 모두 챙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단백질과 당 함량을 세심하게 설계한 제품이다. 제품 한 개 당 삶은 계란 2개 분량의 단백질 10.5g이 함유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든든하게 프로틴을 채울 수 있으며, 당류는 동일 식품군 내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25% 저감했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홍세희 차장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든든하게 프로틴을 챙길 수 있도록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과 니즈에 맞춰 끊임없는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결과 5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켈로그는 글로벌 1위[1] 시리얼 기업의 리더십으로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지난 한 해 동안 각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