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건설부문, 2022 한국건축가협회상 수상

시공사 자격 수상...설계는 이손건축건축사사무소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 건설부문이 2022 한국건축가협회상을 하나금융그룹 공동 직장 어린이집 시공사 자격으로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CJ대한통운 건설부문은 지난 9월의 삼진제약 마곡 연구센터 시공사로서 제40회 서울특별시 건축상을 받은데 이어 잇따라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설계는 ㈜이손건축건축사사무소에서 했다. 

 

하나금융그룹 공동 직장 어린이집은 지난해 8월 인천 청라 하나드림타운 내에 준공됐다. 


설계를 한 이손건축건축사사무소측은 종이접기를 하면 만들어지는 굴곡진 형태에서 따온 작은 동산 모티브를 적용해 18개의 보육실과 10개의 마당, 2개의 작은 동산을 구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당시 시공을 총괄한 정세훈 현장 소장은 “영유아 발달 단계를 고려해 설계된 놀이터, 정원, 잔디를 덮은 옥상 정원 등 각각의 공간이 가장 안전한 곳이 되어야 한다는데 최우선의 가치를 두었다”고 밝혔다.

 

한국건축가협회상은 한국건축가협회가 건축가와 건축주, 시공자들의 공로를 치하하며 건축문화발전에 공헌하기 위하여 1979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청라 하나금융 공동 직장어린이집을 포함하여 총 7개의 건축물이 수상했다. 시상식 및 전시회는 13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전시관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4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