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해 '콘텐츠 다각화' 시도

"자발적 팬덤이 생길 수 있도록 접근"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DL(대표 배원복)이 타기업과의 차별화를 추구하기 위해서 다양한 기업 내부 소스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4일, DL이 내놓은 영상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3명의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작업을 통해 기업 로고(CI)와 사업영역을 크리에이티브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이에 DL 관계자는 "일반 소비재 중심의 회사가 아닌 건설, 화학, 에너지 등의 계열사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에서 개성있고 감각적인 영상 콘텐츠를 통해 회사를 알리는 경우는 드물다"며 차별화를 언급했다.

 

DL은 고정관념을 깨고 아티스트의 시각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로고 아트웍을 통해 여타의 기업들이 선보이는 홍보 영상과는 전혀 다른 감성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영상 길이 또한 최근 광고 및 홍보 영상들이 수 분 단위로 점점 길어지는 추세에서 탈피해 30초 내외의 짧은 형태로 제작했다.

 

또 바이럴 방식 또한 TV 광고를 중심으로 온라인 매체를 서브로 활용하는 일반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100%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유튜브에 공개한 해당 영상은 1주일 만에 조회수 약 400만을 기록했다.

 

DL 관계자는 "예상 가능한 스토리나 빅모델이 등장하는 광고가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크리에이티브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찾아보고 자발적인 팬덤이 생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접근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DL은 기업 로고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CI를 표현하는 내부 행사를 진행하며, 수상작 중심으로 신규 콘텐츠를 구성 중이다. 이 행사에는 CI를 크리에이티브한 방식으로 표현한 수백 점의 작품들이 응모됐으며, 내부 임직원 약 5,000명이 투표에 참여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한편 올해 지주사 체제로 출범한 DL은 견고한 디자인 언어를 통해 그룹의 철학을 담은 로고를 바탕으로, DL은 출범 원년이지만 다양한 성과를 달성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이다. 차별화된 디자인 언어를 통해 새로운 그룹 CI를 선보이며 글로벌 3대 어워드인 독일 레드닷과 미국 IDEA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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