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12일부터 초대형 SUV ‘타호’ 온라인샵 사전계약 실시

압도적 사이즈, 실내공간 외 첨단·안전 장비 탑재
현대적 감성을 더해 새롭게 디자인된 타호 만나볼 수 있어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한국지엠(대표 카허 카젬)이 12일부터 쉐보레 온라인 샵에서 초대형 SUV ‘타호’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1994년 판매가 시작된 타호는 쉐보레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풀사이즈 SUV다. 압도적인 사이즈와 실내공간과 더불어 첨단 편의 및 안전장비를 탑재했으며, 타호 특유의 대담한 디자인 DNA에 현대적 감성을 더해 볼드하면서도 한층 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췄다.

 

국내 출시되는 타호는 최고 등급의 하이컨트리 모델로 2열 파워 릴리즈 기능이 적용된 캡틴시트와 3열 파워 폴딩 시트가 탑재된 7인승 모델이다. 4세대 모델 대비 125mm 길어져 3미터가 넘는 휠베이스(3,071mm)는 차량 크기에 걸맞은 광활한 실내공간을 제공해 성인 7명이 탑승해도 장거리 이동에 전혀 무리가 없다. 이 외에도 최대용량이 3,480L에 달하는 등 초대형 SUV답게 적재용량도 탁월하다.

 

타호의 전면 디자인은 대담하고 위엄 있는 디자인 요소를 유지하고 젊은 감성이 가미된 쉐보레 특유의 최신 패밀리룩을 지향했다. 전면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물론,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연비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액티브 에어로 셔터(Active Aero Shutters)를 장착했다.

 

또한 양각으로 새겨진 대형 크롬 하이컨트리 로고와 고드릭 액센트를 가미한 갈바노 크롬 그릴 및 하이컨트리 로고가 새겨진 시트 스티칭 및 도어실 플레이트 등 하이컨트리 고유의 시그니쳐 요소를 내외장 곳곳에 적용해 타호의 유니크한 멋을 완성했다.

 

타호는 초대형 SUV에 걸맞게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최대 출력 426마력, 최대 토크 63.6kgㆍ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또한,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4륜 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며, 업계 최초로 17개 모드로 엔진 실린더를 비활성화/활성화하는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Dynamic Fuel Management)을 적용했다.

 

DFM 시스템은 기존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AFM) 와 달리 폭 넓은 영역에서 정확하고 부드럽게 작동해, 거대한 차체 대비 6.8Km/l 수준의 준수한 연료 효율을 확보했다.

 

기본으로 탑재된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Adaptive Air Ride Suspension)은 자동 레벨링과 지상고 조절 기능을 제공하며 특히 기본제공인 LED 커티시램프가 포함된 전동식 사이드 스탭은 높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탑승자가 보다 손쉽게 차량에 오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반응속도를 자랑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Magnetic Ride Control)을 장착해 대형 SUV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진동과 롤링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1,000분의 1초 단위로 노면을 스캔하며 노면의 컨디션과 상관없는 최적의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실내에는 운전자와 탑승자 전원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사양과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12인치 LCD 클러스터와 15인치 대형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운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운전자가 오직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12.6인치 듀얼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가 기본 장착돼, 장거리 이동 시 동승자들이 개별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센터패시아에는 10.2인치 고해상도 컬러 터치 스크린이 적용되어 첨단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케이블 연결없이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운전석 시트와 미러, 스티어링 컬럼에는 통합메모리 기능이 적용, 1열에는 자동 열선시트와 통풍시트가, 2열에는 열선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다.

 

타호는 안전 사양도 챙겼다. 총 7개의 에어백을 탑재한 타호는 전방 충돌 사고를 21%가량 감소시킬 수 있다고 평가받고 있는 전방 보행자 감지(Forward Collision Alert) 및 제동 시스템(Automatic Emergency Braking)을 비롯해 차량 외부를 360도 모든 각도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경고시스템,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운전자에게 진동으로 경고 신호를 주는 운전석 시트 햅틱 경고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힐디센트 컨트롤 및 힐스타트 어시스트 등 전방위 안전 사양을 모두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고해상도 디지털 카메라로 작동하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를 비롯해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트라이존 오토 에어컨, 10개의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2개의 220V 파워 아울렛 등 다양한 편의 사양들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형 타호 모델에게도 ‘쉐보레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THE ABSOLUTE 2022 타호’는 보다 차별화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LED 블랙 보타이, 리어 블랙 보타이, 블랙 타호 레터링과 블랙 하이컨트리 로고, 보타이 프로젝션 퍼들램프가 제공되는 ‘타호 다크 나이트(DARK KNIGHT)’ 스페셜 에디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외장 색상은 아발론 화이트 펄, 턱시도 블랙, 포레스트 던, 총 3가지가 제공되며, 외장 색에 따라 젯 블랙 천공 천연 가죽시트, 모카 브라운 천공 천연 가죽시트 등 2가지 내장 색상을 고를 수 있다. 가격은 9,253만원, 다크 나이트 스페셜 에디션은 9,363만원이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타호는 쉐보레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이자, 자동차로 경험할 수 있는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 중 최고의 선택”이라며 “타호 출시로 쉐보레의 국내 SUV 및 픽업 라인업은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콜로라도 등, 소형에서 초대형까지 총 6종으로 한층 탄탄해지며, 한국 고객들의 다양한 개성과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은 타호의 공식 론칭을 기념해 계약 고객 대상으로 1월 12일부터 2월 28일까지 계약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아난티 남해 숙박 패키지를 30명에게는 GS칼텍스 30만원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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