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네"...현대차그룹, 美뉴스위크 ‘오토 어워즈’ 7개 석권

미국 뉴스위크가 7개 부문서 선정
최고의 소형트럭·미니벤·중형차 등 수상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의선)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선정하는 ‘2021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에서 7개 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뉴스위크는 총 150개의 차량을 대상으로 ▲성능 ▲핸들링 ▲제동 ▲기술력 ▲적재능력 ▲좌석 ▲가격 등 7개 부문을 평가했다.

 

우선 현대차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 ▲GV70 ▲G90이 각각 ▲최고의 5인승 SUV ▲최고의 럭셔리카 부문을 수상했다. GV70은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공간을, G90은 부드러운 주행 감각과 가격 대비 높은 사양 적용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대차는 모든 모델이 경쟁사보다 높은 성능의 사양을 제공하고 보증기간이 길다는 점에서 ▲최고의 가성비 브랜드로 꼽혔다.

 

이어 ▲싼타크루즈는 넓은 공간과 SUV에 가까운 편의성으로 ▲최고의 소형 트럭으로 꼽혔다. 더불어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는 안전성과 주행 편의성에 ▲최고의 소형차 부문을 수상했다.

 

기아도 ▲카니발 ▲K5가 각각 ▲최고의 미니밴 ▲최고의 중형차 부문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은 어워즈 7개 부문을 석권하면서 자동차 그룹 기준 최다 수상을 거머쥐었다.

 

리키 라오 현대차 북미법인 제품기획담당 임원은 “현대차가 상을 받게 된 것은 고객들이 우리 차를 타면서 얻는 즐거움이 얼마나 큰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2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