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2023년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인콤파스’ 참가자 모집

영업 및 마케팅∙디지털 부문 공개 모집…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접수
합격자는 약 8주간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후 평가 통해 정규직 채용 전환 기회도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대표 윤희경)가 ‘2023 인콤파스(INKOMPASS)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8월 21일부터 9월 10일까지 한국필립모리스 채용사이트에서 인콤파스 참가자 모집이 이뤄진다. 올해는 영업 부문과 마케팅∙디지털 부문에서 인턴을 선발하며, 인턴십 기간은 오는 10월 중순부터 시작해 총 8주다.

 

인콤파스는 필립모리스의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들을 선발하기 위한 인재 채용 프로그램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012년부터 인턴십을 진행해왔으며, 2014년부터 글로벌 인턴십인 인콤파스 제도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인콤파스는 별도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 서류 없이 기본 인적 사항을 기입하여 간단하게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개별 1:1 면접, PT 면접 등으로 구성된 올데이(All day) 면접을 통해 선발되기에, 짧은 시간에 당락이 결정되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의 역량과 가능성을 발휘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인콤파스에 합격한 인턴들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10월부터 8주간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의 글로벌 조직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임원진들 앞에서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할 시간을 갖는다. 인턴들은 추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채용 전환의 기회도 갖는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 ‘인콤파스’를 통해 고객 중심적 마인드, 미래 지향적 사고, 협업 능력 등 필립모리스 리더십 모델에 부합하는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고자 한다”며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를 경험하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3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