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정규직 채용연계형 인턴십 ‘인콤파스’ 참가자 모집

필립모리스만의 인재 채용 제도, 스펙보다 역량과 가능성 토대로 지원자 평가
최대 20명 선발…8주간 인턴십 기회 부여, 평가 결과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도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인콤파스(INKOMPASS)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22일부터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콤파스 인턴십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이끌어 갈 미래의 리더를 발굴하고자 마련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에서는 22일부터 참가자 모집이 시작되며, 홍보, 전략기획, 영업, 생산 4개 직군에서 최대 20명의 인턴을 선발할 계획이다. 인턴십 기간은 오는 10월 24일부터 12월 16일까지 총 8주다.

 

최종 합격자들은 글로벌 기업인 한국필립모리스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고 회사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이 가능한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리드하는 경험도 얻을 수 있다.

 

인턴십 기간 말미에는 본인이 기획한 프로젝트 아이디어에 대해 한국필립모리스 임원진에게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이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의 기회도 주어진다.

 

인콤파스 인턴십은 지원 절차에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 특별한 스펙이 필요 없는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인콤파스 인턴십 지원 안내 사이트를 통해 기본적인 인적 사항을 기재하는 것 만으로 인콤파스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모든 지원자는 온라인 비디오 녹화 면접, 직무능력 검사, 올데이(All-day) 면접 등을 통해 스펙이 아닌 역량을 토대로 평가 받는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인콤파스는 스펙에 관계없이 균등한 기회를 부여하고 모든 지원자들의 가능성과 역량을 깊게 들여다보고자 하는 필립모리스만의 인재 채용 제도”라며 “인콤파스 프로그램을 통해 필립모리스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 Free Future) 비전에 공감하고 이를 함께 실현해 나갈 역량 있는 인재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3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