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새로운 차원의 아이코스 신제품 출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출시...담배연기 없는 미래’ 앞당긴다
블레이드 없이 가열하는 새로운 방식의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 적용
아이코스 일루마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도 함께 선보여
28일부터 사전 구매 시작…’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 2가지 모델 선보여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 및 ‘iF 디자인 어워즈’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 인정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를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아이코스 제품 중 흡연을 지속하는 성인들을 위한 가장 혁신적이고 진일보한 비연소 제품이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에는 새로운 방식의 담배 가열 시스템(Tobacco Heating System)이 적용되어 블레이드가 없고 클리닝이 필요 없다.

 

야첵 올자크(Jacek Olczak)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PMI) CEO는 “필립모리스는 다양한 세대의 아이코스를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왔으며, 혁신을 지속하는 것은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 Free Future) 비전 실현을 위한 우리 의지의 핵심”이라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출시를 통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또 하나의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고, 일반 담배 흡연으로부터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에는 혁신적인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SMARTCORE INDUCTION SYSTEM™)이 적용돼 일루마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TEREA SMARTCORE STICK™) 내부에서부터 담배를 가열한다. 태우지 않고 담배 내부에서부터 가열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경험이 가능하고, 사용 후 잔여물이 남지 않아 기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테리아 삽입 시 기기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오토스타트’ 등의 기능이 신규 적용됐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IQOS ILUMA PRIME)과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의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특히,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즈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Red Dot Design Awards)’와 ‘iF 디자인 어워즈(iF Design Awards)’에서 수상하며 디자인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은 고급스러운 모노톤 알루미늄 소재와 우아하게 곡선을 감싸는 랩 커버가 특징이며,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코스 일루마는 유려한 곡선의 상징적 디자인에 최신 기능을 탑재한 홀더로 더욱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두 제품 모두 1회 충전에 2회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11월 10일부터 전국 15개 모든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비롯하여 서울, 부산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의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이에 앞서 28일부터는 전국 10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사전 구매가 시작되며, 성인 흡연자라면 누구나 현장을 방문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누구보다 먼저 구매할 수 있다.

 

아이코스 멤버십 프로그램인 아이코스 클럽의 플래티넘 및 골드 회원은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iqos.com)를 통해 매장 방문을 미리 예약하면 대기 없이 바로 사전 구매를 할 수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13만9000원이며, 아이코스 일루마는 9만9000원이다. 기존 아이코스 기기를 반납하는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를 각각 10만9000원과 6만9000원의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기존 아이코스 고객으로부터 친구 추천을 받으면 역시 11만9000원과 7만9000원에 각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일루마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는 한 팩 당 48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이전 아이코스 모델과 달리 블레이드가 없어 블레이드 파손 우려가 없고, 담배 잔여물이 남지 않아 클리닝이 필요 없다”며 “기존 소비자 불편을 상당 부분 해결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기존 아이코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하기 때문에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됐다”며 “미국, 영국과 같은 선진국들은 아이코스와 같은 비연소 대안 제품을 인정하여 일반 담배를 계속 피우는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국가들의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필립모리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포트폴리오 중 가장 앞선 아이코스 일루마의 출시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을 한층 더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9월 30일 기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의 비연소 대체 제품은 전 세계 7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1900만 명 이상이 아이코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필립모리스는 이들 중 약 1350만 명이 일반 담배를 끊고 아이코스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2025년까지 비연소 대체 제품을 100개국에 출시하고, 최소 4000만명 이상의 성인 흡연자가 비연소 대제 제품으로 전환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2025년까지 비연소 제품의 순매출 비중을 50%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3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