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協, 손해보험모집인 최고 영예 '블루리본 컨설턴트' 선정

전년도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원(2,415명) 대비 112명 증가
'11년(최초인증 시작연도)부터 13회 연속인증 블루리본 컨설턴트 2명 탄생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손해보험협회(회장 정지원)는 지난 2011년부터 보험상품 완전판매 문화 정착과 보험모집인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하여, 최고의 손해보험 모집인을 선정하는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 13번째 인증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금번 선정된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원은 총 2,527명으로 전체 손해보험 전속 모집인의 약 2.2%를 차지한다.

 

「2023 블루리본 컨설턴트」는 5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 중에서 엄격한 기준을 충족한 자만 선정되며, 단순 모집계약실적 외에 모집한 계약의 유지율이 매우 높아 소비자 보호 및 계약 건전성 제고에 혁혁한 공로가 있어 타의 모범이 될 뿐 아니라 손해보험업권 내 "최고의 판매채널"로 인정받고 있다.

 

「블루리본 컨설턴트」가 증가함에 따라 보험영업조직의 완전판매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불완전판매 0건' 등의 인증요건이 필요하여 보험모집인이 완전판매를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므로 보험 소비자 보호에 기여하는 것이다.

 

또한 보험모집인이 「블루리본 컨설턴트」가 되면 ‘손해보험 모집인 최고의 영예’라는 자격을 득함으로써 보험모집인이라는 직업에 대한 자긍심과 만족도가 제고된다. 아울러 보험계약 체결을 권유하는 단계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기반으로 블루리본 인증사실이 판매에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

 

최연소 인증자는 36세이며, 최고령 인증자는 80세로 ’11년도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제도 도입 이후 역대 최고령의 인증자에 등극했다. 엄장식(메리츠화재 센트럴본부 소속), 이덕자(현대해상 진주사업부 소속) 설계사가 ’11년부터 13회 연속으로 「블루리본 컨설턴트」에 선정됐다. 이들은 13회 연속 「블루리본 컨설턴트」에 선정된 것에 대해 "앞으로도 블루리본의 의미와 가치가 빛날 수 있도록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정도영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인증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1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