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 어르신 맞춤 케어 서비스 실시

금융 접근성 낮은 고령층의 정보격차 해소
보험에 대한 인식 제고 위해 직접 방문해 손해보험 상담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손해보험협회(회장 정지원)가 12일 금융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의 정보격차 해소 및 보험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직접 방문해 손해보험 상담을 실시했다.

 

손해보험협회는 전국노인복지단체연합회와 연계를 통해 고령층 중 협회 보험상담 서비스 이용 취약 계층을 중심으로 대상 지역을 선정했다. ▲노후 실손의료보험의 가입가능 나이 및 보장범위 ▲누수, 반려견 개물림 사고, 타인의 핸드폰 파손 등 일상생활 중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 ▲시민안전보험, 정부보장사업 등 어르신들이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손해보험 관련 문의사항에 대해 전문상담역이 1대1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보험가입조회를 통해 본인의 보험가입내역을 확인하고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했다.

 

손해보험협회 관계자는 "소비자 보호 및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손해사정사 등 전문상담역이 제공하는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 있도록 보험조회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며 어르신들을 위한 서비스 부분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올해 매 분기마다 실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1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