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넷플릭스와 콜라보.. D.P.2 협력 상품 5종 출시

시리즈 및 상품 주목도 강화 전략
출시 'D.P.2' 컬래버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등 5종
GS25의 단독 판매 상품으로 운영.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GS리테일(대표 허연수 김호성)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올해 기대작 중 하나인 'D.P.2’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D.P.2' 공개 일정에 3일 앞서 컬래버 상품을 공개함으로써 시리즈 및 상품에 대한 주목도를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D.P.2' 컬래버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슈넬치킨마요김밥 등 총 5종이며, GS25의 단독 판매 상품으로 운영된다.


GS25는 군대 배경의 콘텐츠인 'D.P.2.’와의 컬래버 상품 기획을 위해 실제 운영 중인 해군PX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기획에 적극 활용했다.

 

해군 PX 베스트 인기 상품으로 분석된 슈넬치킨, 맛다시, 숯불향바비큐바 등을 메인 식재료, 소스를 활용하는 상품 기획을 추진했으며, 2개월에 걸친 시제품 제작, 맛 테스트 등을 진행한 끝에 5종의 컬래버 상품을 최종 완성한 것.


또, 넷플릭스 로고와 'D.P.2’ 고유 디자인을 활용한 패키지를 구성해, 고객이 컬래버 상품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이번에 선보인 ‘D.P.2’ 컬래버 상품이 전국 군장병과 예비역들에게 특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D.P.2’ 콘텐츠 마니아 층의 인증샷 소품 등으로 소비가 이뤄지며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 또한 활발히 일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GS25 관계자는 "O4O 사업 시너지를 강화 일환으로 추진한 넷플릭스와의 협업이 예상을 뛰어넘는 매출 증대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넷플릭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따라 올 수 없는 마케팅, 상품 파워를 갖춰 나가는데 지속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