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로이드인증원과 ESG경영 강화 위한 업무협약

 글로벌 대표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통한 ESG경영 경쟁력 강화
 ISO인증 취득 협력, ESG 공시 보고서 및 주요 정책 검증 등 다양한 공동협력사업 추진
 ESG경영 활동 성과에 대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검증체계 정착 기대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ESG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로이드인증원은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인증기관으로, 전세계 50여개의 사무소를 설립하고 148여개 국가에 대해 경영시스템 ISO인증 및 교육훈련, 기후변화 검증, 지속가능보고서 검증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1975년부터 지금까지 오랜 기간 국내 인증 업무를 수행하며 금융, 공공기관, 자동차, 건설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대한 인증을 통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로이드인증원과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등 다양한 ESG 관련 대외인증 취득에 대한 협업 ▲ESG 관련 대외 공시 보고서 및 주요 정책 검증 ▲ISO 내부심사원 양성 교육 등 ESG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비재무적 지표들이 대다수인 ESG경영의 객관화된 성과 측정을 위해서는 ISO를 비롯한 국제표준인증 취득을 통한 성과지표 측정과 그 검증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ESG경영 활동의 성과를 글로벌 표준 기준에 따라 검증하고, 나아가 경영성과에 연계할 수 있는 선순환 협력체계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020년 7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ESG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글로벌 수준의 환경경영시스템인 ‘ISO14001’을 취득했으며, 2022년 7월에는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45001’을 취득하는 등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