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승진 소속장 대상 리더십 연수

리더십, 소통능력 강화 등 신임 소속장에게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이원덕 행장, 소속장 역할 중요성 강조, 고객·신뢰 등 핵심가치 내재화를 통한 솔선수범 당부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지난 9~13일 일주일간 우리은행 안성연수원 등에서 하반기 승진한 소속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연수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임 소속장 연수는 소속장으로 승진한 직원들에게 필요한 리더십과 소통능력 등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매 반기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직원들이 꼽은 소속장의 최우선 필요 역량인 ▲솔선수범 ▲열린사고 ▲의사소통 ▲부점운영 ▲의사결정 역량을 주요 주제로 의견 공유 및 토론, 코칭 스킬 롤플레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

 

또한 인문소양을 위한 ‘2023 트렌드’,‘경제 전망’등 외부강의와 소속장 품격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비즈니스 매너’ 과정도 포함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소속장은 “팀장으로서 직원들을 관리한 경험은 많이 있지만 소속장의 무게감은 다르다고 알고 있다”며,“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토론과 롤플레잉 같은 프로그램으로 맡은 조직을 어떻게 운영해나가야 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원덕 은행장은 연수에 참여한 소속장들에게“소속장은 은행 직원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만큼 소통과 리더십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며, “‘고객’, ‘신뢰’와 같은 은행의 핵심가치를 소속장들이 충분히 이해하고 실천해야 직원들에게도 자연스럽게 전달되는 것이므로 이번 연수를 통해 자신이 맡은 역할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현장에서 솔선수범해달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5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