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관리자 기자 | S-OIL (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지난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의 '2022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 및 품질,서비스 측면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주유소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OIL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광고 캠페인,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SNS 활동 등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 주유소' 운영, 환경친화적 사이니지(Signage) 적용 및 전문가 컨설팅 YES팀(Yellow Excellent Service Team) 활동 등 핵심 경쟁력인 품질,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S-OIL 홍보 담당자는 '이번 수상은 급격한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S-OIL의 꾸준한 마케팅 활동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고객추천지수) 평가는 소비자 1만10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100여 개 산업군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