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사장님광장 개편…"외식업 정보 포털로 발돋움"

가게 운영 위한 노하우와 최신 외식업 트렌드 소개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배달의민족(대표 김봉진)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사장님광장'을 '배민외식업광장'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개편에서 현업에 바쁜 사장님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급변하는 외식산업에서 가게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배민외식업광장은 가게 운영을 위한 노하우와 최신 외식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장사노하우'와 댓글과 투표 기능을 통해 사장님들 간에 지혜를 나눌 수 있는 '참여광장'을 운영한다.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 금융 지원정책 등 외식업과 관련된 양질의 정보도 제공한다.

 

사장님들에게 최신 외식업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는 장사소식 시리즈는 올 1월부터 지난 달까지 126회 발행했고 누적 조회수는 180만회에 달했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참여광장' 역시 지금까지 106번의 투표가 진행됐으며, 조회수가 높았던 상위 5개 콘텐츠의 경우 평균 1400여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7월부터는 '테이의 브레이크타임'이라는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사장님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 방송은 사장님들의 휴식 시간인 오후 3시에 진행된다.


배민에 입점하지 않은 사장님도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현재 가게를 운영 중인 사장님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사장님까지 외식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배민외식업광장을 이용할 수 있다.

 

개편을 맞아 이벤트도 준비했다. 바뀐 서비스명에 대한 퀴즈 이벤트가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배민선물하기 1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양한 외식업 브랜드와 솔루션을 소개해 사장님의 상황별 맞춤 선택을 도울 수 있는 '배민외식업박람회'도 진행한다.

 

국내 최대 창업박람회인 'IFS 프랜차이즈 박람회'와도 손잡았다. 오는 20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온라인 생중계한다. 현장에는 '배달의민족 장사고민상담소' 부스를 차리고 서비스를 사장님에게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달 12일부터는 광장에서 '전문가 Q&A'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게를 운영하며 겪게 되는 세무, 노무, 법률 관련 고민에 대해 전문가가 직접 답해주는 서비스다.

 

파트너사인 로시컴, 케이이파트너스(K.E.Partners), 리드넘버와 제휴를 맺고 소속 변호사, 노무사, 세무사가 사장님의 고민을 해결한다. 배민외식업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질문을 남길 수 있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