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음성상담 서비스 ‘AI 음성봇 서비스’ 개시

AI 음성봇 통해 비대면 채널 업무효율성↑..상담원 구인난 해결 기대
계좌등록 및 변경·갱신계약관리·보험료 납부 등 업무범위 확대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메리츠화재(대표 김용범)가 인공지능 기반 대고객 음성 상담서비스인 ‘AI 음성봇’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머신러닝을 통한 자연어 처리 기술이 사용된 메리츠화재 ‘AI 음성봇’은 보험상담 등 기본 업무는 물론 △갱신계약관리 △보험료 납부 △계좌등록·변경까지 가능하도록 업무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보험용어와 기존 상담 이력을 중심으로 학습한 AI음성봇은 실제 상담원에 준하는 업무처리 형태가 가능하다.

 

메리츠화재 측은 월 20만여건의 다양한 민원을 상담원 연결 없이 신속하게 처리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한다.

 

또 고객이 원하는 경우 전문 상담원과 즉시 연결이 가능하며, 이 때 상담원은 AI 음성봇의 고객응대 동선, 대화이력 등을 사전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응대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음성봇을 통해 비대면 채널에 대한 업무효율성이 높아지고, 상담원 구인난도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제 고객 반응도 좋아, 향후 다른 업무영역까지 음성봇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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