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업계최초’보장비율·가입연령 확대 보험 출시

의료비 보장 비율 기존 최대 70%→80% 확대
업계 최초 펫보험에 화재 손해 특약 탑재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메리츠화재(대표 김용범)는 국내 첫 장기 반려동물 실손의료비보험인 ‘펫퍼민트’의 보장비율과 가입연령을 기존 대비 확대한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상품은 ‘(무)펫퍼민트 Puppy&Home보험’과 ‘(무)펫퍼민트 Cat&Home보험’이다.

 

메리츠화재는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의 의료비 보장 비율을 기존 최대 70%에서 80%로 확대했다. 이와 함께 가입연령도 기존 생후 3개월~만 8세에서 만 10세로 늘렸다.

 

또 기존 상품과 동일하게 3년 단위 갱신을 통해 만 20세까지 보장해 보험료 인상과 인수거절에 대한 부담도 최소화했다.

 

가입 시 반려동물의 상황에 맞게 만 8세까지 가입 가능한 △고급형(80%) △기본형(70%) △만 10세까지 가입 가능한 실속형(50%) 중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상품의 보장이 부족하다고 느껴 가입을 꺼린 경우 보장 비율이 높은 고급형(80%)을, 반려동물의 나이가 많아 가입이 불가능했다면 실속형(50%)을 고려해볼 수 있다.

 

국내에 사는 모든 반려견과 반려묘는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기존 상품과는 다르게 반려묘도 반려견과 같이 동물등록번호 고지 시 보험료 2% 할인 혜택 적용이 된다. 올해 2월부터 고양이 동물등록 시범 사업이 전국으로 확대 시행되면서 동일한 혜택을 받게 됐다.

 

또 메리츠화재는 업계 최초로 펫보험에 화재 손해에 대한 특약을 탑재했다. 업계 설명에 따르면 반려동물이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고, 전선을 물어뜯거나 전기레인지에 뛰어올라 화재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는 것을 반영해 주택화재손해와 화재배상책임 담보를 추가한 것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펫보험의 리딩 컴퍼니인만큼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형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1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