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한화모티브' 브랜드출시...전기차 충전분야 진출

전기차 장소제공자·사용자 모두 신뢰주는 기업될 것
충전소 설치고객과 이용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 대표 이구영)이 ‘한화모티브(Hanhwa Motiec)’ 신규 브랜드를 출시하고 전기차 충전사업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한화모티브’는 한화 브랜드와 원동력이라는 뜻의 영단어 ‘Motiv’에 전기차(Electric Vehicle)의 영문 약자인 ‘EV’를 합쳐 만들었다. 한화큐셀은 재생에너지 기반의 전기 사업 분야에서 쌓은 명성을 바탕으로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도 활약해 기존 비즈니스와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전기차 충전사업’은 공동주택이나 업무용 빌딩 등에 충전소를 구축하고 전기차를 충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충전사업자는 한국전력으로부터 전력을 조달 받아 전기차 충전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전력을 판매한다.

 

한화모티브는 충전사업자로 전기차 충전인프라 시공부터 초기 컨설팅, 투자, 사업운영, 유지보수를 아우르는 토탈 서비스 등을 충전소 설치 희망 고객에게 제공한다. 5월부터 한화계열사 건물 주차창, 상업용 빌딩 주자창을 시작으로 전기차 충전사업 고객을 다각화한다. 올해는 급속충전기를 포함해 충전기 2,000~3,000대 설치를 목표로 한다.

 

충전소 설치를 희망하는 고객은 한화모티브를 통해 전기차 충전소 개소에 관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와 장소에 맞는 최적의 충전기 수량과 예상 견적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컨설팅 결과에 따라 한화모티브와 계약시 일부 완속·급속 충전기를 무상으로 설치받을 수 있으며, 계약기간에는 환경부 요구사항의 2배 수준인 분기별 1회 무상 정기점검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며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심미성이 뛰어난 충전소 디자인을 통해 공간 가치를 높이고 한화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했다.

 

충전소 이용객들은 한화모티브에서 차별화된 가격 경쟁력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화모티브 회원으로 가입하면 5월 한달 동안 환경부가 운영 중인 100kW급 급속충전기 이용요금보다 약 5~7%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다. 더불어, 충전 금액의 3%까지 적입이 가능한 업계 최고 수준의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해 현장 출동이 필요한 경우 2시간 내 출동하는 업계 유일 실시간 대응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화모티브 관계자는 “장소제공자와 전기차 충전소 이용객 모두에게 신뢰할만한 충전인프라 공급자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한화모티브는 미래 모빌리티와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접점이라 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수준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여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해 한화큐셀 기존 비즈니스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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