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주유소 공간활용한 셀프세차장 오픈한다

야간 시간대 사전예약·결제 등 자유롭게 사용 가능
플랫폼 비즈니스 확대 계획...주유소 네트워크 확보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주영민)이 국내 세차 예약 플랫폼 1위 기업 ‘팀와이퍼’와 서울 성북구 북악셀프주유소에 차고형 프리미엄 셀프세차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오일뱅크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직접 세차를 하고 광택 작업을 하는 ‘디테일링’ 문화에 맞춰 주유소 유휴공간을 활용한 실내 셀프세차 시장에 진출한다.

 

현재 세차 업계는 셀프세차 시장규모를 약 3,600억, 셀프세차장 이용자수를 연간 약 200만명 정도로 추산된다. 특히, 셀프 세차 중에서도 계절과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고 주변 시선을 의식하지 않아도 되는 차고형 셀프세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의 실내 세차 사업모델은 주유소 내 큰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세차기가 주간에만 운영되고 자동세차기 출구에 자동문만 설치하면 독립된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작됐다.

 

이번에 오픈한 차고형 실내 셀프세차 서비스는 자동세차기 운영이 끝난 야간 시간대에 사전 예약·결제 시스템을 통해 대기시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실내 세차장 안에는 고압세척기, 폼건, 에어컨, 조명, 냉·난방기 등 셀프세차를 위한 설비가 갖춰져 있어 예약된 시간 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박기철 현대오일뱅크 영업본부장은 “차고형 셀프세차 사업모델을 전국 직영주유소를 중심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향후 사업이 안정권에 접어들면 사업모델을 자영주유소와 주유소 외 공간에도 구축해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라며 “현대오일뱅크는 전국 최대 직영주유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존 주유소 공간에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 공간을 일반 고객에게 대여형 창고로 제공하는 사업을 비롯해 ▲CCTV가 설치된 직영주유소에서 안심하고 중고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블루마켓’ ▲공유 주차 서비스 ▲주유소 특화 편의점 ▲5G중계기 설치 등 주유소 공간을 활용한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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