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이창권 대표 취임...“업계 1위 금융플랫폼 도약”

고객 중심 경영·본업 경쟁력 강화·플랫폼 기업 대전환 등 목표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KB국민카드(대표 이창권)가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이창권 신임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창권 신임 대표는 취임사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경제 전반 불확실성과 금융규제 강화, 그리고 금융업 전반의 파괴적 혁신으로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됐다”며 “위기가 언제나 성장을 만들어 온 것처럼 탄탄한 기본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미래에 대한 철저한 예측과 준비를 통해 위기를 '완벽한 기회'로 만들어 가야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격변의 시기를 잘 준비해 1등 카드사의 위상을 회복하고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1등 카드사의 목표를 밝히며 단순히 시장점유율이 높은 회사가 아닌,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직원들이 자긍심을 가지는 존경받는 회사가 돼야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고객 중심 경영·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 ▲초일류 플랫폼 기업 대전환 ▲신규 사업 기반확대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통한 미래금융 개척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기업 ▲창의적이고 빠른 조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는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자유로운 상상을 통해 미래를 개척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가야한다”며 “임인년을 맞아 담대하게 도전하고 진심을 다해 실행하면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이룰 수 있다는 ‘사석성호(射石成虎)’의 자세를 통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의 꿈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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