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명 LG엔솔 사장, 배터리산업협회장 취임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이 한국배터리산업협회 신임 협회장으로 선임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올해 협회 이사회와 총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전임 회장인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의 퇴임을 끝으로 협회 정관상 자동승계 규정에 따라 김동명 사장이 회장직을 맡았다.

 

신임 김동명 회장은 협회 회원사에게 보낸 취임사에서 “지난해 공급망 분절 등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K-배터리는 1천조원의 수주 잔고 기록, 이차전지와 양극재 수출의 7대 주력 수출 산업 성장 등 국가 핵심 전략 산업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올해도 글로벌 인플레이션 등 대외 여건은 녹록지 않지만 불확실한 대외 여건을 냉철히 분석해 압도적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내실을 단단히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아야 하며 글로벌 공급망 재편, 초격차 기술경쟁력 확보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협회에 핵심 성과지표를 부여해 배터리 업계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혁신하고 셀 제조, 소부장, 재활용 등 배터리 전 생태계에 걸친 우리 회원사들이 원팀이 될 수 있도록 협회가 구심적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사용후 배터리 지원법 법제화와 통합관리체계 구축, 정부와 업계 간 규제 혁신 협의체 강화 등 정책 지원과 규제 완화를 적극 추진하고, R&D 지원, 핵심 광물 국내 생산지원 제도 마련, 에너지저장장치(ESS) 산업 활성화 등 국내 배터리 시장 촉진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협회는 배터리 산업 전 생태계에 걸친 업계의 목소리를 강화하기 위해 회장단을 기존 14개사에서 23개사로 확대 개편했다. 

 

기존 회원사로는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사)삼성SDI, SK온, 포스코퓨처엠, 더블유스코프코리아, (이사사)솔라엣지테크놀로지코리아, 에코프로비엠, L&F, 한국유미코아, 엔켐, 동화일렉트로라이트, 파워로직스, 성일하이텍, 유진테크놀로지가 있다. 

 

LX인터내셔널·대주전자재료(신규), (이사사)솔라엣지테크놀로지코리아, 동화일렉트로라이트, 유진테크놀로지, 금양·롯데케미칼·SFA·에이프로·민테크·윤성에프엔씨·피엠그로우가 신규 확대됐다. 

 

한편 금번 협회 이사회·총회에는 2024년 사업계획(안) 등을 의결해 금년도 협회 주요사업을 K-배터리 초격차 경쟁력 확보 등의 3대 분야, 10개 사업으로 확정했다.

관련기사

2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