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코리아세븐, 농산물 유통 활성화 협약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7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국내 편의점 대표업체인 ㈜코리아세븐(대표 최경호)과 고흥 농수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선양규 고흥부군수, 김영혁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과 생산자 대표 등이 참석해 고흥 농수산물 발굴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특히,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를 활용할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코리아세븐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1만 4000여 개 편의점 운영·상품 중개를 통한 편의점 업계 선도 기업으로 시군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상호 이익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 9월 고흥군에서 육성한 석류품종 ‘꽃향 1호’를 활용해 ㈜코리아세븐이 ‘고흥꽃향 석류 에이드’를 성공적으로 개발, 판매하고 있다. 이후에도 고흥군과 ㈜코리아세븐는 고흥군의 우수 농수산물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정보교류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기획·출시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판매 촉진을 통한 공동의 이익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양규 부군수는“이번 협약으로 ㈜코리아세븐 글로벌 20개국 유통채널을 통해 고흥군 농산물의 수출 판로개척에 기여하고 고흥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젝트 사업지원과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