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삼성전자 ‘#YouMake’ 글로벌 캠페인

맞춤형 제품서비스로 디자인부터 구매까지 소비자 취향 고려
18일 한국·미국 시작해 상반기 8개 국가서 캠페인 개시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삼성전자(대표 경계현·한종희)가 전 세계 주요 국가 고객들이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고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유메이크(YouMake)’ 글로벌 캠페인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유메이크는 개인화한 경험과 기기 간 연결성을 추구하는 회사 비전을 담은 캠페인이다. 올 1월 세계 최대 IT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처음 소개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 타깃인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를 비롯한 고객들이 삼성닷컴 내 ‘#유메이크’ 페이지에서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제품을 디자인해 볼 수 있게 해 차별화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고객들이 제품 컬러와 마감 소재를 선택하는 등 원하는 스타일을 직접 디자인하고, 완성된 디자인의 제품은 저장하거나 실제로 구매도 할 수 있다. 즉, 삼성전자의 맞춤형 제품군을 자신만의 개성에 맞게 디자인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삼성전자의 사물 인터넷(IoT)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해 제품의 연결성과 효용을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 모니터로 인터넷 검색을 하고, Neo QLED TV로 화상 회의를 진행하고, 갤럭시S22로 회의 자료를 공유하는 업무 환경을 구성해 보는 등 다양한 삼성전자 제품을 연결해 편리한 일상의 경험을 구성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18일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상반기에 8개 국가에서 이번 캠페인을 개시하고 하반기에 대상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정 제품을 단발성으로 선보이는 개념이 아니라 꾸준히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라이프 스타일의 선택권을 넓힌다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장기 캠페인이다.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부회장)은 “모든 사용자는 자신의 디바이스를 개인화할 수 있어야 하며, 스마트싱스로 고도화된 연결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유메이크의 지향점을 제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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