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5천만 화소"..갤럭시 A15 LTE 국내 출시

□ 6.5형 디스플레이, 5천만 화소 후면 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탑재

결제, 전자증명서, 티켓 등 편리한 사용성의 삼성페이 지원
블루 블랙, 라이트 블루, 옐로우의 3가지 색상, 가격은 31만 9천원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수호 기자 | 삼성전자(회장 이재용)가 '갤럭시 A15 LTE(Galaxy A15 LTE)'를 18일 국내에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선택권을 확대한다.

 

'갤럭시 A15 LTE'는 합리적인 가격에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5천만 화소 후면카메라가 탑재됐고, 삼성페이를 지원한다.

 

163.9mm(6.5형) 대화면의 '갤럭시 A15 LTE'는 최대 9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고, '비전부스터(Vision Booster)'기능을 통해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블루라이트를 줄여주는 편안하게 보기 기능(Eye Comfort Shield)으로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해준다.

 

특히, '갤럭시 A15 LTE'는 삼성페이를 지원해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뿐만 아니라 ▲전자증명서 ▲항공권 ▲영화 티켓 ▲멤버십 등 편리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삼성 녹스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갤럭시 A15 LTE'는 5,0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를 비롯해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 등 총 3개의 후면카메라를 탑재해 다양한 상황에서 최적의 촬영이 가능하다. 전면에는 1,300만 화소 카메라를 적용해 셀피 촬영에도 유용하다.

 

이 밖에도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25W의 유선 충전을 지원한다. 최대 1TB의 마이크로 SD 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갤럭시 A15 LTE'는 블루 블랙(Blue Black), 라이트 블루(Light Blue), 옐로우(Yellow)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1만 9,000원이다. 국내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모델로 모두 출시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갤럭시 A15 LTE'는 어디서나 콘텐츠를 감상하고, 사진 촬영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스마트한 선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선택 폭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