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 메타버스서 '글로벌 연구활동 지식컨퍼런스' 개최

공간, 시간 제약 없이 가상공간서 다양한 정보 공유
4차 산업혁명기술 이용해 경쟁력 강화에 박차 가할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대표 송승봉)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서 사내 자율학습 조직 글로벌 CoP(Community of Practice) 연구 활동을 국내외 임직원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식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게더타운’은 메타버스와 화상회의를 연동한 플랫폼으로, 현대엘리베이터의 해외법인 주재원 및 현지인 직원도 공간 제약 없이 참여해 현지 문화 직접 소개 및 본사 직원들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2018년 임직원 세계화 역량 강화를 위해 시작한 글로벌 CoP 지식컨퍼런스는 주요 진출국 중국, 터키,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의 승강기 및 건설시장, 부동산 정책,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 연구한 결과를 서로 공유하고, 임직원의 문화 이해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이 계속적으로 이어져,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해당 컨퍼런스를 진행한 바 있다.

 

2021년 상반기 중국 상하이 금산공업구에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한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월 충주에 스마트 캠퍼스로 본사 이전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혁신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2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