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군포시와 업무협약...첨단 바이오연구소 건립한다

오는 2025년 2분기부터 가동 시작할 예정
바이오신약에 대한 R&D역량 강화할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군포시와 군포시 당정동 공업지역 일원에 ‘유한양행 바이오연구소 및 부설 CMC센터 건립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유한양행은 해당 건립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며 군포시는 건립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한다.

 

유한양행은 2023년 2분기에 바이오연구소와 CMC센터 착공을 시작, 2025년 2분기부터 가동할 계획이다. 가동 시작 후 세포주 개발과 바이오 공정개발 등 연구 활성화와 함께 클린 단백질 및 항체의약품 개발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며, 나아가 이들 시설에 관계사 연구시설을 유치, 향후 유한양행을 중심으로 한 바이오 신약 연구개발 허브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군포시 당정동 공업지역에 소유하고 있는 옛 유한메디카 부지를 활용하면 별도의 부지 확보가 필요 없고, 서울 인근이라는 점에서 우수인력 확보가 용이하다는 이점이 있다”고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이사는 “바이오연구소 및 부설 CMC센터 건립사업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하는 한편 바이오신약에 대한 R&D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혁신신약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대희 군포시장도 “오늘 협약이 군포시가 바이오 중심의 첨단 R&D 융복합 단지로 변모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유한양행이 향후 당정동 공업지역 활성화의 기반이 돼 군포시 경제발전의 허브 역할을 담당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2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