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지속가능 가치 전파 공간 제주서 오픈

지속가능성, 브랜드 경험 극대화할 ‘솟솟리버스’ 오픈
기존 매장과 다른 차별화 소비자들에게 제공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대표 장희구)부문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제주 탑동에 지속가능 가치를 전파하는 공간인 ‘솟솟리버스’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솟솟은 코오롱스포츠의 로고인 상록수 두그루가 마치 한글 ‘솟’자 2개처럼 보여서 소비자들이 부르는 애칭으로 제주의 솟솟리버스는 ‘WASTE LESS, WEAR LONGER’를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에 화두를 던지는 공간,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솟솟리버스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공간을 지향한다. 스키마타 건축 사모소의 나가사카 조의 설계로 만들어진 이 공간은 별도의 마감재를 최소화하고 건물 자체의 구조를 그대로 사용했다. 기존 건물의 역사를 이어가고 버려지는 것에 새로운 시각을 부여한다는 의미가 더해졌다. 테이블, 선반, 의자와 같은 집기류는 제주도에서 수거한 해양폐기물을 활용했다.

 

판매상품도 차별화를 둔다. 기존 코오롱스포츠 매장과 달리 1~2년차 재고를 재디자인한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판매하고 매장 2층에는 코오롱FnC의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입점하여 코오롱스포츠와 함께 선보인다.

 

글로벌 패션 스쿨인 ‘에스모드’와 협업한 상품도 전시한다. 지난해 1월부터 한 학기 동안 에스모드 서울의 2학년 학생 12팀에게 코오롱스포츠 재고를 제공하여 제품을 창의적으로 해석, 새로운 옷으로 탄생시키는 ‘지속가능한 패션환경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물을 솟솟리버스에 전시할 계획이다.

 

판매와 전시 외에도 지속가능 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다. 그 중 하나인 ‘고쳐입기’는 와펜 부착과 같은 가벼운 고쳐 입기를 시작으로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워크숍까지 확장한다. 또한 제주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환경단체, 지속가능을 추구하는 브랜와의 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애 코오롱FnC의 CSO 겸 코오롱스포츠 총괄 디렉터 전무는 “아웃도어 브랜드에 있어 환경은 필수불가결한 존재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솟솟리버스를 통해 자연과의 공존을 제안하고 이를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채웠다"며 "솟솟리버스는 지속가능성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