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직장인 브이로그 '위로그' 통해 MD 업무활동 공개

지난 수제맥주 양조장 출장 영상은 조회수 2만6000회 기록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위메프(대표 하송)는 상품기획자(MD)들의 일상을 보여주는 직장인 브이로그 ‘위로그(We-log)’를 시리즈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위로그’는 위메프 전략제휴팀 MD들의 전국 각지 출장 과정과 출시 예정 먹거리 시식 등 다양한 업무 활동을 보여주는 브이로그다.

 

지난 6월부터 대구 동문시장 출장, 부산 호캉스 출장, 수제맥주 양조장 출장, 제주 청년몰 출장 등 10편을 베타 콘텐츠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 'W아카데미'서 소개하고 있다.

 

이 중 '가나다라 브루어리' 수제맥주 양조장 출장 영상은 3주 만에 조회수 2만6000회를 기록했다. 이곳에서 제조하는 전통주 애플 사이더는 오는 16일부터 위메프에 출시한다.

 

12일부터는 위메프 MD가 직접 개발한 '배스밤(입욕제)' 제작과정 소개 영상 '위메프 MD가 직접 만든 배스밤' 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위메프 전략제휴팀 내 각 파트별 주요 업무와 MD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 등을 MD가 직접 소개하는 정보 전달 코너도 계획 중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 있다면 전국 어디든 찾아다니는 위메프 MD의 출장 과정을 생동감 있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위메프에 입점한 파트너사에게는 상품 홍보의 장이 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이 목표"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1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