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특성화고 학생, 진로취업 지도해드립니다"…업계 최초 7년째 주욱~

주니어 어치브먼트와 함께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 대상 진행
비대면 온라인 잡 페어 개최..최대 50명 채용 면접 예정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송데이비드호섭)가 지난 2015년 이후 업계 최초로 진행하고 있는, 특성화고 청소년의 진로 교육과 취업 연계를 돕는 진로 프로그램을 올해도 동일하게 진행한다

9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교육기부 국제 비정부기구(NGO) 단체인 주니어 어치브먼트(JA, 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전국 25개의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전국 서울, 광주·대구·부산·대전 등 전국 5개 도시의 25개 학교에서 총 1000여명이 참가한다.

 

스타벅스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 이수 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연말에 온라인 잡 페어(job fair)를 개최하고, 채용 면접을 진행해 최대 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해까지 잡 페어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 193명을 채용한 바 있다.

 

진로 교육 프로그램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학생 대상 교육과 교사 설명회를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교육은 사전에 교육 연수 과정을 이수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재능기부 활동으로 참여, ▲자기소개서 ▲이력서 쓰는 방법 ▲면접준비 등의 정보를 설명할 예정이다. 아울러 ▲발표 기술 ▲모의 면접 ▲관계 형성 기술 ▲갈등 해결 기술 등의 진로 교육도 진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지난 2015년부터 업계 최초로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활동을 7년째 전개해 현재까지 스타벅스 재단 기금 34만5000달러(한화 약 4억382만원)를 JA에 전달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임직원 1300명 이상이 교육 연수 과정 이수 후 전국 80여개 특성화 고등학교를 방문해 1만7000명이 넘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멘토로서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JA와의 취업 연계·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에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기획·칼럼